본문 바로가기

JAVA

객체지향 설계의 5대 원칙

1. SRP (단일책임의 원칙: Single Responsibility Principle)

 - 소프트웨어의 설계 부품(클래스, 함수 등)은 단 하나의 책임만을 가져야 한다.

2. OCP (개방폐쇄의 원칙: Open Close Principle)

- 기존의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(Closed) 기능을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도록(Open) 설계해야 한다.

3. LSP (리스코브 치환의 원칙: The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

 - 자식 클래스는 부모클래스에서 가능한 행위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.

4. ISP (인터페이스 분리의 원칙: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

- 한 클래스는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인터페이스는 구현하지 말아야 한다.

  하나의 일반적인 인터페이스보다는, 여러 개의 구체적인 인터페이스가 낫다.

5. DIP (의존성역전의 원칙: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

- 의존 관계를 맺을 때, 변화하기 쉬운것 보단 변화하기 어려운 것에 의존해야 한다는 원칙이다. 

 

 

출처: https://dev-momo.tistory.com/entry/SOLID-원칙 [Programming Note]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싱글톤 패턴  (0) 2020.07.15
[실습] 서블릿+컨넥션+트렌젝션+mvc  (0) 2020.05.22
커넥션 풀 구현  (0) 2020.05.20
컨넥션 풀  (0) 2020.05.14
JVM (JAVA VIRTUAL MACHAIN)  (0) 2020.05.14